연말정산이나 대출을 받고자 할 때 필요한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을 해봤습니다
관할 세무서에서도 발급이 가능하지만 인터넷으로도 간단하게 발급이 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사이트를 이용하여 발급이 가능하지만 '정부24' 사이트를 이용해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검색창에 정부24라고 검색을 해서 해당 사이트로 갑니다
'정부 24' 사이트 첫 번째 화면 아래에 있는 '소득금액 증명'이라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소득금액 증명원을 신청하는 방법으로는 인터넷, 방문, 민원우편, 모바일, 무인발급기를 이용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온라인은 대리인 신청이 불가합니다
기존에 가입이 되어있다면 아이디나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이용해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회원가입 없이도 민원 신청/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회원 신청을 이용하면 됩니다
본인인증이 필요한 서비스를 신청, 발급을 원할 때에는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
소득금액 증명원의 경우 본인인증이 필요한 서비스이므로 비회원으로 발급이 가능하지만
'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 '
비회원 신청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꼭 입력할 필요는 없음), 입력 확인란에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선택하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으로 본인인증을 합니다
공인인증을 하고 나면 신청인의 성명과 생년월일을 따로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전화번호, 용도, 수령방법, 주소 공개여부, 발급 유형, 증명받고자 하는 기간을 선택합니다
연말 정산 및 근로소득자용은 매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용은 매년 7월 이전에는
전전 연도까지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예로 2020년 1월일 경우 2018년까지 발급이 가능합니다)
소득금액 증명원 신청 이용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이렇게 정부 24 사이트를 이용해 소득금액 증명원을 발급해 보았습니다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아주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으니 꼭 이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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