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대만

대만 자유여행(대중교통(버스,지하철)이용꿀팁,이지카드,팔방운집)

by 늘보맘 2019. 7. 20.

대만 자유여행은 세번  다녀왔습니다 대만의 경우 자유여행하기 좋은 장점이 너무 많은 곳이라 여러 번 가게 되었습니다 치안도 비교적 안전한 편이고 대중 교통도 편리하게 잘 되어있고 대만 사람들도 무척 친절하고 맛있는 음시도 많아서 자유여행을 하기에는 최적의 장소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대구 출발의 경우 제주항공,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세군데의 항공사에서 다 대만행 비행기를 운항 하기때문에 항공권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비행 시간도 2시간밖에 안걸리기 때문에 밤비행기지만 부담없이 다녀올수 있습니다

처음 방문시에는 택시투어를 이용해서  예진스허를 다녀왔는데 이번에는 투어는 전혀 이용하지 않고 대중교통만 이용해서 다녀왔습니다

이지카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여행을 하실 분들은 이지카드를 구매하면 편리합니다 이지카드는 우리나라 교통카드와 똑같은 역할을 하는 카드입니다  전의 경우는 이지 카드 구매시 보증금으로 100원을 받고 이지카드를 이지카드센터에 반납하면 보증금을 돌려주었는데 이제는 전과 달리 카드를 구매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실 분들은 구매하면 편리하고 좋지만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지 않으실 분들은 카드 구매비용이 들기때문에 수시로 대중교통 요금을 내시는게 낫습니다

이지카드는 편의점이나 지하철 안내창구에 가면 구매 및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지카드의 종류는 우대권과 일반권이 있습니다 만 6세부터 만 12세까지(키 150cm 이하), 성인만 65세 이상일 경우 교통비를 우대받을 수 있는 우대권이 따로 있으니 구매할수 있습니다 구매 시 따로 여권이나 신분증 확인 없이 바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우대권의 경우 요금을 조금 할인 받을 수 있는데 사용해본 결과 지하철은 우대가 되지 않고 버스는 우대를 받았습니다

이지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은 지하철, 버스뿐만 아니라 각종 관광지의 입장권, 탑승권 결제에 사용할 수 있고 편의점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도 버스나 지하철 외에도 동물원 입장권, 동물원 내 셔틀버스, 마오콩 곤돌라를 탈 때도 편리하게 이용했습니다 혹시나 일정을 끝내고 출국 전에도 잔액이 많이 남았다면 공항 자판기나 편의점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전에와 달리 이지 카드 보증금이 반환되지 않기 때문에 저는 여행 다녀온 후 남은 잔액과 카드 보증금을 합친 금액을 네이버 환율로 계산해서 중고거래로 판매했습니다 Easy wallet이라는을 이용해서 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카드의 잔액을 알 수 있는데 중고거래 시 이용하면 좋습니다 이지월렛에서 조회한 금액을 캡쳐해서 같이 글을 올리면 됩니다  기념으로 가지고 있기도 하는데 저희 같이 많은 가족이 함께 갔다면 카드 구매 비용도 많기때문에 편리하게  사용 후 중고거래도 괜찮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Easy Wallet

대중교통에 유용한 팁

대만의 경우 지하철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게 잘되어 있습니다 노선별 다른 색깔로 구분되어있고 바닥에 가는 길까지 잘 안내되어있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70대이신 저희 시부모님들도 아주 잘되어서 찾기 쉽다고 하셨습니다  환승이나 지하철 탑승장으로 갈 때 에스컬레이터 설치가 잘 되어있고 에스컬레이터를 내리는 곳 가까이 탑승장이 위치해 있어 많이 걷지 않고 이용 가능합니다 단 타이베이 메인 역의 경우 워낙 크고 넓은 곳이라 환승이나 탑승을 하러 갈 때 좀 많이 걸어야 하고 복잡한 편입니다  워낙 많은 노선들이 거쳐 가기때문에 탑승장까지 가는 거리가 다른 역에 비해 조금 긴편입니다 그래서 저는 목적지를 갈때 타이베이메인역 환승보다는 다른 역을 이용해서 환승할 곳을 찾아 다녔습니다

대만 대중교통이용시 편리한 앱이 있는데 Bustracker Taiwan입니다 대만 도착 예정 시간과 지하철 노선도, 버스 노선도를 볼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제일 잘 사용했던 것은 화면에서 ' Roustes'라는 것인데 여기에 버스 번호를 넣고 검색하면 검색한 번호의 버스가 올 예정시간을 알려줍니다  어른들을 모시고 가거나 아이가 있을 경우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여행을 할 경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버스나 지하철을 타러 간다고 걷고 여행지에 도착에서 걷고 다시 버스나 지하철 타러 간다고 걷고ㅠㅠ 그럴 때 검색해서 버스 예정시간을 알고 얼마 남았다는 걸 알면 기다리는 시간이 조금은 덜 힘들지 않을까 합니다 시모님과의 여행에서 가장 유용한 게 썼던 앱이었습니다

Bus Tracker taiwan

팔방 운집

우리나라의 김밥천국 같은 곳으로 어디든 지점을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만두를 먹을 수 있는 곳인데요 향신료 냄새가 전혀 안 나서 누구든 먹기 좋습니다 참고로 가족 중 여행 내내 대만 음식을 아무것도 못 먹던 사람도 여기 만두는 잘 먹었습니다 오로지 먹을 수 있는 음식이 팔방 운집의 군만두였답니다

자리에 앉으면 메뉴를 가져다주시는데 영어 메뉴판도 있으니 가져다 달라고 하면 됩니다 만두는 군만두와 찐만두 두 종류이고 정해진 수량 없이 다섯 개를 단위로 원하는 개수만큼 주문할 수 있습니다 만두의 경우 카레, 고기, 김치. 부추 등이 있고 군만두와 찐만두로 선택할 수 있어요 여기서 김치 군만두가 제일 맛있어요 몇 번 더 시켜 먹었습니다가격은 대만 달러로 개당 5.5원으로 무척 저렴합니다

만두 이외에 다른 메뉴도 기재되어있지만 면 종류나 국? 종류 같은 것은 판매하는 곳도 있고 안 하는 곳도 있었습니다 버섯이 들어가 있는 국? 같은 종류를 한번 시켜봤는데 못 먹을 맛이었네요ㅜㅜ

식당 자체에 음료수를 팔지 않아 물어보니 편의점에서 사다 먹어야 한다고 따로 판매는 안 하지는 않았습니다 구매해서 식당 내에서 먹을 수 있기때문에 가실 때 드실 음료수는 사 가지고 가세요^^

간장과 소스류와 젓가락은 준비되어 있는 별도의 테이블이 있기때문에 각자 알아서 가져다 사용하면 됩니다 포장도 가능하니 숙소 근처 팔방 운집에서 만두 사서 간식으로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비싼 만두처럼 육즙이 터지는 맛은 아니지만 거부감 없이 저렴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팔방 운집 추천합니다 저는 다음에 또 갈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