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을 해보겠습니다
직접 방문하여 발급도 가능하지만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손쉽게 직접 가지 않아도 출력이 가능합니다
먼저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gov.kr/portal/main
민원24 홈페이지의 하단에 있는 자주 찾는 서비스 중 지방세 납세증명을 선택합니다
신청방법은 인터넷, 방문 모두 가능하고 수수료는 무료 입니다
납세의무자 본인만 신청이 가능하고
제3자가 발급 받고 싶다면 납네의무자의 동의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위임장이 있어야 합니다
<방문 발급시 제출해야 할 서류>
본인의 경우는 신분증
대리인 신청인 경우는 위임장, 위임자의 신분증(법인은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대표자 신분증 중 1) 사본, 위임받은 자의 신분증
회원가입과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지방세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 "
납세의무자의 주소, 전화번호, 증명서 사용목적을 기재하고 민원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이렇게 해서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이 끝났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하니 이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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