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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똑똑한 스토어

초보자를 위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광고 세팅하는 법

by 늘보맘 2020. 4. 16.

네이버 스마트스토어광고 세팅하는 법

처음하는 일이라 누구나 힘들겠지만 하나하나가 정말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이제 상세페이지까지 작성을 해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나름 SEO에 맟춰서 나의 상품이 잘 노출될 수 있도록 상세페이지를 작성했는데 예상한 것보다 너무 뒷쪽에 상품이 등록되니 하루 유입수가 0명에서 1명정도 밖에 없더라구요  그래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를 해봐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란 무엇인가요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란 상품이 필요한 사람이 해당 물건을 검색했을때 검색된 키워드에 맞게 나의 상품을 다른 판매자의 상품보다 상단에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율을 높이기위해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구매건수와 리뷰등이 많이 쌓이게 되면 점점 다른 상품에 비해 상단에 노출되지만 저와 같은 처음 판매를 시작한 경우는 구매건수나 리뷰가 없으므로 검색광고를 하므로써 상단에 상품을 노출 할 수 있습니다 나도 찾지 못할 정도의 뒷편쪽 페이지에 상품이 등록된다면 판매가 되지 않는건 당연지사일것입니다  그러므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를 하게 되면 구매자의 눈에 잘 띄게 되고 유입량이 늘어나 상품을 판매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는 같은 상품을 판매하는 사람 (즉 같은 키워드를 사용하는 판매자) 중 광고 입찰가의 차이에 따라 순위가 정해지는데 입찰가가 높은 순으로 상단에 노출이 됩니다 입찰 단가는 50원부터 시작이며 먼저 50원부터 시작하여 검색광고를 실행해 보고 다른 상품들과의 순위를 보고 입찰가를 조절하면 됩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 세팅하는 법은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를 위해서는 먼저 네이버광고에 접속을 합니다  로그인을 해야하는 사용할 수 있는데  개인 네이버 아이디로도 가능하고 사업자로 다시 가입해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1. 비즈머니 충전 

네이버광고를 하기위해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비즈머니 충전을 하는 것입니다  비즈머니는 가상계좌번호를 이용한 계좌이체와 카드 결제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사용하지 않은 비즈머니를 환불도 가능합니다 전액환불을 할 경우는 환불신청후 1일이 소유된다고 합니다 

'첫 시작 30일동안 사용한 광고비를 돌려 받아요'
네이버 검색광고를 처음 시작한 사업자를 위해 첫 30일간의 광고비를 최대 10만원내에서 쓴 광고비만큼 비즈쿠폰으로 돌려준다고 합니다  즉 첫 한달동안 15만원의 광고비를 썼다면 다음달에 10만원을 돌려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따로 신청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비즈쿠폰으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첫달 한달동안 쓴 광고비를 최대 10만원까지 돌려준다니깐 처음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으로써 부담이 덜 될것 같습니다


2. 검색광고 설정


비즈머니까지 충전했다면 이제 광고시스템에 들어가 검색광고를 만들 차례입니다  광고를 세팅하기 위해선 광고 만들기나 새 캠페인을 선택합니다



캠페인 만들기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쇼핑검색 유형을 선택합니다 캠페인의 이름은 본인이 알기 쉽도록 설정해도 되고 따로 입력을 하지 않고 그대로 두셔도 됩니다 하루에 사용할 광고비의 최대 금액을 설정합니다



광고그룹 만들기에서 쇼핑몰 상품형을 선택하고 본인의 인증을 통해 광고를 할 본인의 쇼핑몰 주소를 입력합니다 기본 입찰가를 입력하는데 광고 등록된 상위에 올라가는 순위를 보고 입찰가를 조절합니다  해당 상품을 검색을 통해 추가하여 광고를 설정합니다 광고 만들기를 끝낸후 검토하는 시간이 걸리며 검토가 끝나면 노출이 됩니다


효율적으로 검색광고하는 적용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1. 새확장소재 - PC와 모바일 노출시 추가홍보 문구 작성


새 확장소재를 이용해 상품의 이벤트나 홍보문구를 작성하여 함께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문구 1은 모바일에서 노출되는 문구이고 10자이내로 작성합니다  문구 2는 PC에서 노출이 되는 문구이며 30자이내로 작성해야 합니다


2. 제외키워드 추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광고를 설정할때 검색 되어지는 상품의 키워드를 따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검색되어지는 키워드 중에 상품 판매에 필요가 없는 키워드들은 따로 제외할 수 있습니다 나의 상품 판매에 도움이 되지않는 키워드를 제외하므로써 불필요한 클릭에 의한 광고비를 아낄 수 있습니다


위에 사진은 광고를 아직 실행하지 않아 내용이 없는 상태입니다 광고 실행후 몇일 동안의 키워드 노출수, 클릭수, 비용, 직접전환율을 보고 제외키워드에 추가하면 됩니다 클릭수는 있지만 직접전환율이 0으로 표시된 키워드들을제외 키워드로 설정합니다 전환율이 0으로 표시되었다는 말은 클릭으로 인해 광고비는 발생 했지만 판매로 이어진 경우가 없다는 뜻으로 효율적인 광고를 위해서는 제외 키워드로 설정해 둡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광고 정말 도움이 되었는가 ?

저의 경우는 검색광고를 통해 첫 판매를 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뒷쪽 페이지에 있던 상품이 앞 페이지로 오니 사람들의 눈에도 띄고 클릭율이 높아지니 상품을 구매하시는 분들도 늘어난 것 같습니다 광고비가 들긴하지만 저처럼 처음 시작하는 경우라면 정말 유용한 방법인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내가 최종적으로 내린 결론은 광고 입찰가를 높여 상단에 나의 상품이 온다 해도 정성스런 상세페이지와 좋은 상품이 아니라면 판매가 일어나지 않는다는 건 진리인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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