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인생에 승부를 걸 시간 <데이비드 오스본 , 폴 모리스>

by 늘보맘 2020. 5. 1.

인생의 승부를 걸 시간  '돈은 당신을 기다려 주지 않는다!'

먼저 이 책을 읽은 동기는 판매특공대라는 유튜브를 하시는 분의 추천을 보고 지금 내가 딱 필요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 읽어 보게 되었다 제목에서 처럼 인생에 승부를 걸 시간이라것 나의 인생에서 요즘은 그런 생각을 가장 많이 해보고 여러가지 생각으로 발버둥 치고 있는것 같아서다  그래서 블러그도 하고 스마트스토어도 시작했지만 뭐든 처음이니 쉽게 되는 것도 없고 결과도 만족스럽지 않아  요즘 약간의 슬럼프가 온 것 같았다 그래서 어떤 노하우나 기술,지식등을 가르쳐 주는 책보다도 나의 정신적인 면을 치유해 줄수 있는 책을 보고 싶었다 


돈은 당신을 기다려 주지 않는다 

돈에 대해 자세히 들여다볼수록 돈이 선택 혹은 그보다 한 단계 위에 놓인 자유와 동의어로 간주될 수 있는 '에너지의 한 형태'임을 더욱 실감하게 된다 자유는 선택하고 창조하는 힘이다 

당신이 부를 승낙한 순간 당신은 잠정적 자유를 승낙한것이나 마찬가지다 이는 또한 당신의 삶 속에 내재된 가능성의 힘을 인정하는 것이다 부가 없을 때는 선택이 제한된다 부가 없으면 삶, 일, 또는 건강의 질을 타협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부는 자유를 창출하고 자유는 삶에서 우리 가 누릴 수 있는 궁극의 선물이다

어떤 사람이 당신이 부를 추구하는 것이 잘못된 것이라 지적한다면 웃으며 그에게 감사를 표하고 행운을 빌어 주라 당신은 부로 향하는 여정에 나선 배의 선장이다 시간은 유한하며 돈으로 살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하라 매일의 시간을 금쪽같이 여겨라 이제 부를 이룩하는데 전념함으로써 '자유'로 통하는 다리를 놓아라 머뭇거리다가는 부를 놓칠 수 있다 

전념은 당신의 내면에 깊숙이 침투해 당신의 일부가 되는 앎의 상태다 어떤 노력이 요구되어도 하고야 말겠다는 의지다 당신이 마음을 바꾸거나 죽지 않는 이상 그 일은 분명히 일어날 것이다 

설사 어떤 것에 실패했다고 해도 괜찮다 장기적 관점에서 보면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이다 실패는 늘 발생하는 일이므로 자신을 탓하는데 시간을 허비해서는 안된다 실패를 극복하고 툭툭 털고 일어나서 더 분발하라 그리고 이말을 명심하라 그만둘 때에야 비로소 지는것이다 

"계획이 없는 것보다는 나쁜 계획이라도 있는 것이 낫다" 지식만으로 부를 쌓기보다는 당신이 행하는 행동과 그 행동의 긍정적 혹은 부정적 결과물을 통해 부를 쌓아 나가라

꿈 꾸듯이 사는 사람들도 있고 현실을 직시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런가 하면 그 꿈을 현실로 탈바꿈시키는 사람들도 있다 -더글러스 에버렛

인생의 이 시점에서 당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하는 것이 단 하나의 이유때문만은 아닐 것이다 모든 것은 당신의 두 어깨에 달려 있다 이 사실이 가끔은 두렵고 힘들겠지만 당신의 삶에 일어나는 일에 변명을 중단하는 순간 내면의힘은 더 커질 것이다 그것이 긍긍적인 부의 진실이다

우리가 부여하는 의미가 그 사건의 의미가 된다 똑같은 사건이라도 상황에 따라 완전히 다른 결과가 만들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우리에게 창조할 능력이 있다는것을 기억하라 어떤 일이든 당신에게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는 부분이있다 


돈을 끌어당기는 생각, 돈을 밀어내는 생각

"부자가 될 거라고 믿으면 훨씬 더 쉽게 부자가 된단다"
타협하거나 기대치를 낮추지 마라 오히려 더 큰 꿈을 꿔라 상상력의 날개를 마음껏 펼쳐라 당신이 삶에서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인식하고 그것과 소통하라 

확정적으로 말하고 시각화하라 효력이 있는 확언을 하기 위해서는 미래시제가 아닌 현제시제를 사용하라 "나는 ∼ 할것이다"나 "나는 ∼ 할수있다"보다 "나는 ∼ 이다"라는 표현이 좋다 원하는 확정적 문장을 정한후 눈을 감고 당신이 어떤 모습으로 앉아있고 주변환경이 어떤지 무슨 냄새인지 어떤 느낌이 드는지 구체적인 모습을 그려보라 그 이상의 노력은 필요없으며 때 그렇게만 하면된다 그 순간 당신이 선택한곳 어디로든 당신은 갈수있다

아이들은 매일 새롭게 다시 시작하고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는 훌룡한 능력을 지니고 있다 그것이 바로 우리가 0에서 다시 시작하기라고 부르는 자세다 0에서 다시 시작하는것은 당신의 선택이다 아이는 그것을 선택했고 우리도 그렇게 할수 있다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배움은 부의 시작이다 - 짐론

당신이 현재 알고 있는것들이 당신의 현재 모습을 만들어 준것이다 알고 있는것이 적은데 그것보다 더 나은 모습이 될 수는 없다 우리는 배움을 통해 마법을 경험한다 배움에는 생명력이 있다 우리는 평생 배울 수 있다 평생 배우는 것을 멈추지 않는다면 우리는 젊음,성장,가능성을 선택하고 있는 것이다 

당신이 매일의 계획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매일 가장 먼저 만나는 사람이 그들의 계획을 당신에게 부여할 것이다

당신이 목표 설정에 대한 목적의식이 없으면 매일 계획도 세울 수 없을 것이다 매일의 계획이 없으면 당신은 목적 없이 방황할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목적이 없으면 목적 있는 어떤 사람을 만났을때 그 사람의 목표를 이루어주기 위해 일하게 될 확률이 아주 높다

이제 당신 차례다 어떤 것이 당신에게 효력을 발휘하는지 결정하는것은 당신의 몫이다 인과응보의 원칙을 이용하라 생각만하지말고 실행하라


이 책을 읽는 동안 가슴에 와 닿는 부분이 꽤 많았고 느낀 점도 많았다 혹시 나와 같은 생각이 있거나 실천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이 책을 정말 강력 추천해보고 싶다 책을 읽고 그 지식을 행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고 한다 책의 내용을 다 행하지는 못해도 한권에 한가지씩만이라도 가슴에 새겨 실천해 나간다면 분명 내 인생이 달라질 것이라고 확신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