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나도 멋지게 살고 싶다 <성진아>

by 늘보맘 2020. 3. 9.

 

저자는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사는 프리랜스 아나운서이자 외국어,자기계발,여행에 관한 유튜버이다
여행을 다니며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한번뿐인 나의 인생을 더 윤택하게 살기 위해 노력한다

나는 저자에 비하면 어디하나 뛰어난 구석이 없지만 그래도 저자의 삶과 생각을 조금이나마 배울수 있지않을까와 제목이 맘에 들어 읽기 시작했다

 

진정한 행복을 찾을 수 있는 단 하나의 길은 있는 그대로의 나를 받아들이는 것뿐이다 '자기 인정'이야말로 행복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는 초석이 되는 것이다 현재 자신의 환경과 처한 상황을 탓하지 않고, 더 나은 나 자신이 될 수 있다고 믿고 진정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살기 위해 한발짝씩 나아가는 것, 그것이 행복한 인생을 사는 이들의 태도다 -19페이지
모든 인간에게는 오롯이 자신을 생각해 보고 성찰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하다 자신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지 못하면 미래를 그릴 수 없다 어떠한 일을 시도해 보고 결과를 보고 왜 내가 실패 혹은 성공을 했는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없다면 우리가 그 다음 어디로 나아가야 할지 방향 설정을 할 수 없게 된다 그렇기에 자신을 파악하지 위한 혼자만의 시간을 따로 떼어두는 것이야 말로 시간을 계획하는 데 있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다 52페이지

 

"공부만큼 확실한 투자처는 없다 저금리 아니 사실상 무금리 시대에 공부야말로

'저리스크 고리턴'의 확실한 결과가 나오는 투자처다"

 

아파트보다 확실한 노후대비책이자 로또보다 확률 높은 인생반전 아이템이 바로 공부라고 묘사하고 있다
무엇을 배우든지 확실한건 새로운 것을 배우면 새로운 일이 생긴다는 것이다 남은 인생을 좀 더 재미있게 사는 법은 배움에서 찾을 수 있다 그만큼 인생에서 배움이란 건 미래를 두렵지 않게 만들어줄 든든한 투자처다 - 63페이지

 

"난 모든 걸 할 수는 없다 하지만 할 수 있는게 분명히 몇 가지는 있다

할 수 없는 것 때문에 할 수 있는것까지 포기하지는 않겠다"

 

"나이가 들어 아무것도 이룬 것이 없는 자신을 보는 것은 가장 추운 일이다

세월이 지나 어떤 것에도 마음을 쏟지 못한 자신처럼 미운것은 없다

시간이 많이 남지 않았는데 쓸데없는 것들에 연연하여 내가 누군지 모르고 살았던

그 많은 시간보다 통탄에 젖게 하는것은 없다"

 

만약 인생에서 계속해서 망설이고 있는 무언가가 있는데 그 이유가 타인의 시선이나 평가때문이라면 더이상 고민을 접기를 바란다 내가 더 나이를 먹거나 눈을 감을때 그때 무언가 도전해서 실패했던 사실을 후회할 리는 없다 그저 도전조차 해보지 못한 내 인생에 대한 후회만 남을 뿐이다 - 173페이지

 

생각만 하다 포기해버리는 일이 무수히 많다 아무것도 하지않으면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말처럼 우선 실천하고 그때그때 생긴 문제를 풀어나가면 된다

아직 나의 계획이 명확하지 않아서 아님 그일에 대해 지식이 없다는 이유로 계속 미루다보니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내가 나이가 들어 내 삶을 되돌아볼때 열심히 잘 살았네라고 할수 있는 인생을 살아갈수 있도록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