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직장인 자격증 공부법 <고은주>

by 늘보맘 2020. 1. 8.

점점 개인 맞춤형 소비 형태로 바뀌면서 자격증 공부를 하고 전문가가 되는 것은 미래를 대비하는 일이다 우리는 전문가를 우러러보고 인생의 문제들을 맡긴다 전문가는 우리의 인생 문제를 해결해주고 수입을 얻는다 그게 전문가다 이 시대에 맞는 자격증 공부로 전문가가 되어보자 복잡할 것도 어려울 것도 없다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자 -24페이지

이제 당신도 준비해야 할 때다 당신이 지금 무슨 일을 하고 있든 관계없다 당신에게도 곧 찾아올 4차 산업혁명에 걸맞는 새로운 직업과 소득원을 만들어야 한다 4차 산업혁명은 위기가 아니라 기회다 경제의 흐름을 알고 미래를 준비하면 반드시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다 현재 당신의 직업을 생각해보라 당신이 지금 하는 일이 곧 기계나 로봇에 대체될 수 있는 일인지, 아닌지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일인지를 - 31페이지

'때론 보다 나은 직업을 찾는 사람들을 비방하는 사람도 있지만, 진정한 행복을 발견하려면 반드시 인생의 소명을 다할 수 있는 직업을 찾아야 한다 ' - 짐론

그때 선생님께 가장 많이 했던 말이 "선생님 나는 왜 이렇게 힘든가요?"라고 물음이었다 선생님은 대답 대신 러시아 시집을 주셨는데 시의 내용 중 "당신의 인생이 왜 힘들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라는 구절이 담겨 있었다고 한다 우리는 인생을 쉽게만 살아갈 수 없다 그러나 지금 아무리 힘들지라도 소중한 자신의 인생을 위해서 직장 끝에서의 더 힘든 삶을 미리 대비해야만 한다 - 40페이지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목적의식 없이 현실에 닥친 상황만을 탓하며 막연한 기대감으로 살아가고 있었다 남에게 이끌려가는 삶이 아닌 나의 목적이 이끄는 주도적인 삶을 택했다 생각을 나의 꿈에 맞추고 말을 바꾸니 상황 탓을 하지 않게 되었다 오히려 힘든 상황 때문에 꿈을 찾게 되어 다행이었다 - 44페이지

우선 당신이 평범함에 세 머무르고 싶은지 아니면 특별한 사람이 되고자 하는지 자문해볼 필요가 있다 당신 주변 사람들과 같은 생각, 같은 말만 되풀이하며 늘 그 자리에 있는 것은 너무나도 쉬운 일이다 그러나 당신이 남들보다 나아지고 싶다면 당신은 특별해져야만 한다 평범함의 무리 속에서 당신을 구출하라 남들과 다른 당신만의 능력을 키워라 특별해진다는 것은 그만큼 노력이 필요하다 힘든 과정이다 그러나 당신은 특별해져야 하고 그 특별함으로 평범한 무리와는 다른 삶을 살아야 한다 - 47페이지

현재 당신의 모습은 당신의 과거에 했던 생각과 행동의 결과다 그렇다면 미래 당신의 모습은 현재 당신의 생각과 노력으로 만들어진다는 것을 명심하자 현재 당신의 모습이 평범하다면 지금부터 생각을 바꾸고 남들과 다른 미래를 만들어 보자 - 48페이지

자기 계발을 하면서 중요한 것은 어떤 것을 깨닫는 것이다 깨닫지 않으면 내 것이 될 수 없다 잠재의식 속에 잠들어 있던 나를 깨우는 것이다 즉 스스로 생각하게 만든다 내 안에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내가 잘하는 게 무엇인지, 내 꿈이 무엇인지를 책이나 교육, 세미나를 통해 나 자신을 알아가는 일이다 그것을 알고 난 후에는 두려움이 사라지고 자신감이 생긴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하여 목숨을 걸듯 나의 꿈을 위하여 끊임없이 도전할 수 있다 - 62페이지

"가난하게 태어난 것은 당신의 잘못이 아니다 그러나 가난하게 죽는 것은 당신 잘못이다" 빌 게이츠의 말이다 이 말을 새길 때마다 늙어서도 가난한 것은 누구도 아닌 내 탓임을 알았다 그래서 가난하게 늙지 않으려면 정신 바짝 차려야 한다 당신에게도 이루어야 할 꿈이 있다면 부자가 되어 행복하게 살고 싶다면 익숙한 것들과 이별하라 더 미루거나 포기하지 말고 시간이 많은 직장인일 때 미리 공부하라 -78페이지

"사막에서 당신 눈앞에 오아시스가 있다고 상상해보자 오아시스는 작아서 만족할 만큼은 아니지만 목숨을 부지할 정도의 물을 얻을 수 있다 당신은 이 오아시스가 완전히 말라버리거나 독사처럼 당신을 해칠 존재가 나타나지 않는 한 떠나지 않을 것이다 슬픈 이야기지만 사람들 대부분이 동기부여를 받아 삶을 엄청나게 개선하려면 눈앞의 오아시스가 다 말라 버리고 몹시 나쁜 상황에 처하는 그것밖에 다른 방법이 없다" - 83페이지

"책을 읽으면 없던 길이 생긴다 인생에 길이 안 보인다는 것은 책을 읽고 공부하지 않았다는 뜻이다 인생 이대로 끝난 게 아니다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다가 가야 한다 기술 배우기는 글을 쓰든 말하기를 연습하든 책 속에세 발견하고  터득한 자신만의 기술을 배워라 직업은 찾으면 수없이 많다 집안에 돈이 없으면 내가 벌면 된다 모든 것의 키는 내가 갖고 있다 그러니 바로 시작하라" - 126페이지

"목표에 정성을 쏟으면 목표도 그 사람에게 정성을 쏟는다 계획에 정성을 쏟으면 계획도 그 사람에게 정성을 쏟는다 무엇이든 좋은 것을 만들어내면 결국 그것이 그 사람을 만드는 법이다" -139페이지

인생은 자신을 중심으로 살아야 한다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삶을 살아야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찾을 수 있다 모든 것이 자신을 위하여 존재한다고 믿어라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위해 일해주고 있다고 생각하라 진짜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당신 가슴에게 물어라 지금부터 당신의 열정을 뿜어낼 좋아하는 것을 찾고 꿈을 향해 좋아하는 일을 계속하라 당신 삶의 주인공은 바로 당신이다 - 159페이지

평범한 인생을 사는 사람들은 평범한 노력을 기울인 사람들이다 남들보다 더 뛰어난 사람들은 남들보다 더 많이 노력한 사람들이다 당신의 목표를 평범한 당신의 동료나 이웃집의 수준에 맞추지 마라 그들보다 더 나은 삶을 원한다면 그들보다 더 높은 꿈과 목표를 정하고 행동하기를 기뻐하라 당신이 주말과 휴일에도 시간을 아끼고 희생과 노력을 투자한 결과는 분명 당신을 더 나은 삶으로 안내할 것이다 -234페이지

이제부터 당신도 품고만 있던 꿈을 꺼내어 조금씩 키워보자 혼자서는 꿈을 이루기 어렵다 공부하는 사람들과 소통하다 보면 당신의 꿈은 어느새 하나둘씩 이루어지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공부하는 사람들과 소통한다는 느낌은 간혹 재미없을 것 같지만, 다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가치와 성취감이 있다 그들에게 배우고 그들을 통해 자신을 성장시키자 자신을 배움과 깨달음으로 성장시킨다는 것은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최고의 방법 인다 - 254페이지

댓글